본문 바로가기

Greece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 Oia & 티라 Thera 마을

한겨울에 찾아간 산토리니.

산토리니는 여름에 가는 것이 정석이지만 그리스 온 김에 산토리니는 들려야할 것 같아서 2박 3일 짧은 일정으로 방문했다.

아테네 공항에서 국내선을 타고 산토리니로 이동을 했다.

그런데 아뿔싸 2시간 전에 모바일로 체크인을 못해서 항공권이 취소된 것이다.

제일 저렴한 라이언에어로 예약을 했는데
라이언 에어는 출발 2시간 전에 반드시 체크인을 해야 한다고 한다.

사실 체크인을 하긴 했는데 애들이 체크인이 안되는 것이었다.

알고보니 내가 항공권을 구입할 때, 성인 4명으로 구입을 하여 아이들 체크인이 안되는 것이었다.

저가 항공이다보니 표도 체크인도 다 손님 스스로에게 책임을 전가한다.

할 수 없이 다음 항공편을 타서 출발 그리고 예약 변경에 따른 패널티 요금도 엄청 지불.

아... 저가 항공은 정말 모르면 호구이구나 생각했다. 다음번에 저가 항공권 호구가 되지 않기 위한 수업료라고 생각했다.

이런...차라리 그 돈이면 애게해 항공 비즈니스석을 타는 것이었는데...

3시간 늦게 산토리니에 도착해서 렌터카를 픽업했다. 렌터카는 폭스바겐 폴로. 4인 가족이 타기에 딱 알맞은 크기였고 특히 산토리니의 좁은 골목길을 이동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첫날은 너무 지쳐서 그냥 호텔에서 쉬었다.
산토리니의 상업 중심지는 Thera이다.

티라에는 주요 음식점, 쇼핑센터, 여행센터 등이 있어서 숙박하기 편리하다. 아기자기한 숙박을 원한다면 이아마을이 좋지만 편하게 잠만 잘 목적이면 티라가 다 좋다.

교통 상업 중심지로 모든 편의 시설이 다 있다.

저녁은 새우구이, 오징어 튀김 깔라말뤼, 피자

티라 마을 중심에서 밥먹고 사진 한 컷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날씨가 너무 좋다.
바로 이아마을로 출발

이아로 가는 길에 뷰가 너무 예뻐서 차위에서 감상중...

캬... 뷰 정말 끝내준다.

제일 멋진 뷰를 자랑하는 이아 마을은 겨울인데도 예쁘다.

겨울이라 그런지 한산하다.
사람이 없으니 부산하지 않고 여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좋다.

우연히 만나게 된 당나귀 부대들

사진을 찍다가 보니 당나귀들이 좁은 골목을 돌아다니면서 모래와 시멘트를 나르고 있었다.

겨울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각 호텔들이 리노베이션을 하고 있었다.

아무것도 안하고 느긋하게 바다와 구름만 봐도 좋다.

추운 날씨지만 따뜻한 햇살에 눈이 감긴다.

어느덧 저녁
달이 뜨고 하늘은 노을로 물든다.
이아는 노을을 보기에 제일 좋은 장소이다.

아쉽게도 구름에 가리긴 했지만 일몰이 너무 아름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