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tar

[카타르] IDAM 알랑 뒤카스 레스토랑, The Alain Ducasse Restaurant in Doha


IDAM은 이슬람 박물관에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알랑 뒤카스 레스토랑으로서 프랑스 음식과 중동 음식의 절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IDAM homapage

여기서 알랑 뒤카스가 누구냐면...
알랭 듀카스는 프랑스 Orthez 출신의 스타 쉐프로서 7살에 요리에 입문해 미슐랭 스타를 19개를 받은 스타 중의 스타 셰프다. ‘미슐랭 가이드의 슈퍼 셰프’라는 별명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IDAM에 가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이다. 예약하지 않으면 안에 들어갈 수 없다. IDAM은 이슬람 박물관 안에 있기 때문에 예약된 이름이 확인되어야 레스토랑으로 갈 수 있다.

로비에서 호스트하는 직원에게 이름을 말하고 전용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

들어서자마자 차분하면서도 화려한 인테리어가 반긴다. 여기에 세번 와봤는데 올때마다 손님이 없다.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닌데도 손님을 찾아볼 수 없다.

화려한 천장과 장식물

내부 인테리어는 박물관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다이닝 레스토랑 컨셉을 잘 구현하였다.

오자마자 최고의 서비스로 반겨준다.
이날 전담 서빙하는 분은 모로코 출신으로 영어와 불어에 능통하다.

식전 빵을 보는 순간 심장이 멎는 줄 알았다. 10여종의 빵들이 트레이에 실려서 나오고 웨이터가 일일이 설명을 해준다. 무화과 올리브 빵, 레몬빵, 중동 전통 빵을 응용한 빵등 유럽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빵들이 펼쳐진다.

저 트레이에 나오는 빵들중 몇개를 고르면 바로 그 자리에서 잘라서 서빙해준다.

아래 그림들은 디저트 종류

아래는 메인
달팽이 요리, 농어구이, 푸아그라 푸딩 등을 메인으로 시켰다. 아쉬운 점은 양이 적다는 것.

다양한 음식을 경험을 하려면 좋은 선택이지만 배를 채우기 위해서는 별로이다.

아쉬운 점은 고급 음식인데 와인을 같이 할 수 없는 점. 카타르는 호텔에서만 술을 마실 수 있고 이외의 지역에서 음주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더군다나 여기는 이슬람 문화의 본산인 이슬람 박물관이다.

웨이터한테 물어보니 정 원하면 포도주스 정도는 갖다줄 수 있다고 한다 ㅋㅋㅋ

2시간 가량의 느긋한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