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tar

[카타르] 도하 시티투어 KATARA, 카타르 전통 마을

카타라는 카타르의 전통 마을을 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민속촌이다.

하지만 너무나 화려하고 삐까뻔쩍 건물이라서  정말 전통 민속촌이 맞나 의심할 정도이다.

과도하게 투자를 해서 전통적인 카타르 마을과 문화를 느끼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굳이 비유하자면 잘 꾸민 모델 하우스 정도?


카타라는 다양한 시설이 집약되어 있다. 식당, 공연장, 카타르 문화 예술 단체, 교향악단 등

카타르의 문화 예술 관련 단체들이 여기에 입주해 있다.

아래는 Qatar Music Academy.
안에 들어가보면 학생들이 서양 악기들을 배우고 있고 한쪽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습 중이었다.

그 뒤로 과거의 카타르 전통 마을 거리를 조성했다. 과거에도 저렇게 멀끔하고 화려했는지는 말 모르지만...


여기저기 어슬렁 거리니 배가 고파서 식당에 들렸다.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에서 생선구이, 볶음밥으로 끼니 해결. 여기 시스템은 직접 내가 생선을 픽한다음 어떻게 먹을 것인지 주문을 하는 시스템이다.

식사를 마치고 다른 곳을 돌아봤다.
아래는 공연장. 1주 전에 올 때는 운이 좋게 한국 전통 공연 및 한복 패션쇼를 하면서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있었다. 국민들이 모르는 사이에 이런 식으로 문화 교류 활동을 하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변쪽으로 가몈 아래처럼 수영할 수 있는 해변을 만들어놓았다.
선베드가 엄청 많이 있다.
여기는 엄청커서 무료로 골프 카트를 타고 구석 구석 이동할 수 있다.

우리도 더위에 지쳐 카트를 불러서 이동했는데 방글라데시 출신 아저씨가 운전해줬다.

알고보니 2년 전에 한국에서 일한 적이 있단다.

가끔 저런 조형물도 보이는데 좀 일관성이 없어 보이긴 했음.